본문 바로가기
비로소 문화 브랜드 리뷰/tv 방송 리뷰

너목보3, 멋진 UCC스타 어벤져스 무대로 훈훈하게 돌아오다.

by feelosophy 2016. 6. 30.
반응형

[너목보3] UCC스타 어벤져스 미오 무대

 

 

tvN의 인기 음악예능인 <너의 목소리가 보여>(이하 너목보)가 시즌3로 돌아왔습니다. 외모, 립싱크 등으로만 진짜 실력자를 가려내는 기존 포맷을 그대로 유지한채 24년차 가수 박진영이 등장하였습니다. 박진영은 나름의 예리한 눈과 귀로 출연자들을 가려내었습니다.

 

이미 황치열이라는 루키를 발굴해 내기도 했던 너목보가 이번 시즌에는 어떤 흥미거리를 만들어 낼지 기대를 하던 차에 오늘 첫 방송에서 UCC스타로 알려진 어벤져스, 미오가 출연했습니다. 지난 시즌에 가짜 어벤져스가 출연하기도 하였기에 이번에도 긴가민가하였지만, 가면을 쓰고 립싱크를 하는 것에서 어색함이 보여 공개순간까지 기대를 그다지 하지 않았어요.

 

박진영의 '그녀는 예뻤다'를 멋드러지게 편곡하여 부르다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원더걸스의 노래 텔미를 삽입한 부분에서는 전문 뮤지션의 모습을 엿볼 수도 있었습니다.

 

 

 

 

 

 

최근 공중파 방송에서도 음악 예능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기존 오디션이나 경연 방식으로 이루어지던 음악 예능이 이제는 가수 지망생과 프로 가수간의 케미를 내세우며 훈훈함을 만들어 가는 방식의 예능으로 그 트렌드가 옮겨간 느낌이에요. <히든싱어>가 팬심을 내세우며 원조가수의 복사판인 출연자들의 실력발휘를 지켜보거나 <판타스틱 듀오>, <신의 목소리>에서도 실력파 가수와 짝을 이루어 듀엣 혹은 경쟁의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내면서 그들 각각의 관계를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도록 만드는 것이 그 예입니다.

 

 다시 돌아온 <너목보>의 경우, 어쩌면 철저하게 <히든싱어>를 뒤집어 놓은 것이면서 훈훈한 음악 예능의 트렌드의 범주에 함께 합니다. <히든싱어>가 아무런 단서 없이 철저하게 출연 가수의 노래에 집중하도록 하는 텅빈 무대 연출과 달리 <너목보> 등장하는 이들의 외모나 립싱크의 외적 단서만으로 판단하도록 하는 것이 첫번째이며 <히든싱어>가 프로그램의 깊숙히 들어가 출연한 실력파 가수의 위치를 경쟁관계에 놓아둔 것에 비해 <너목보>가 외부에서 출연자들의 진위를 가려내려고 노력하는 퀴즈쇼의 모습이라는 점에서 다른 것이 두번째입니다.

 

 음악 예능은 짧은 비디오 클립으로 나누어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유되기 적합하면서 이런 모듈을 통해 음원이나 연말 종합편성 등으로 2차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워낙 많은 예능이 등장한 마당에 <너목보>가 이번 시즌에도 선전할 수 있을 지 더 지켜봐야 겠네요.

 

 

문화기획자 리타의 feelosoph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