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로소 문화 기획/비로소 좋은 습관

[자기계발]행복한 리타의 2월 첫째주 돌아보기

by feelosophy 2017. 2. 6.
반응형

[자기계발]행복한 리타의 2월 첫째주 돌아보기



2월도 벌써 한주가 지나가고 있지만 리타의 지난 1월의 두 주간 했던 것들을 포함하여 돌아보고자합니다. 계획표가 어느정도 익숙해진 부분도 있지만, 그런만큼 융통성을 발휘해야 하는 부분도 많이 생겼습니다. 게다가 민족 대명절인 설연휴가 있어서 일상으로 빨리 돌아오는 것이 중요한 기간이었습니다. 



우리진주는 거꾸로 올려다보는 모습이 무척 귀엽습니다. 입매가 훨씬 귀여운데 표현이 어렵네요.




1. 연구관련

<뉴미디어 시대의 예술>이라는 책을 읽고 재매개, 뉴미디어, 기술과 예술이라는 주제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기술철학에 관심이 생겨 <홍성욱의 sts, 과학을 경청하다>, <김대식의 인간vs.기계>를 구입하였습니다. 

연구논문 초안을 작성중에 있습니다. 논문을 위해 지도 선생님들 찾아뵙고 논문 주제와 내용에 대한 지도를 받았습니다. 2월 초까지 초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관련 논문들과 책을 통독하고 레퍼런스로 제시된 책들을 꼬리에 꼬리를 물어 읽고 있습니다. 당장 지금의 논문에 도움이 되지 않더라도 전반적으로 도움이 될 것 같은 책들은 일단 챙겨 훑어보기라도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시간은 만들면 생기니까요.


 

2. 건강관련

규칙적인 생활을 하다가 설연휴기간 잠자리가 바뀌고 명절음식을 먹은데다 장거리 운전으로 피로가 누적이 되었었나봅니다. 체중관리도 해야하지만 우선 피로회복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3. 그림

매주 월요일 그림을 그리는 것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림책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SNS에 올렸는데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셨고 한분과 연말까지 그림책을 위한 나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세부사항은 정리되는대로 블로깅 할 생각입니다. 

 

4. 로봇 공부

책<로봇시대, 인간의 일>을 읽고 로봇기술과 인문사회현상에 대해 여러 생각을 하였습니다. 리뷰도 조만간 올릴 예정입니다. 

 

5. 어학공부(가을부터)

 

6. 가족과 행복하기

설 연휴동안 친정과 시댁을 방문하였습니다. 아기가 제법 자라서 옹알이, 뒤집기, 이유식 먹기를 할 때마다 할머니 할아버지들 눈에 꿀이 뚝뚝 떨어지셨습니다. 장거리 이동에 컨디션이 나빠지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문제 없었습니다. 



7. 경제적 능력

남편연말정산을 했습니다. 작년 연말정산에서 미리 챙기지 못했던 부분을 이번에는 미리 챙겨서 환급을 받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태어나서 인적공제부분이 커진 것이 크게 작용하였습니다. 

 

 

문화기획자 리타의 feelsoph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