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16

마늘샌드위치 같은 콘텐츠를 만들자 마늘샌드위치 같은 콘텐츠를 만들자 5년 전 비로소는 문래동에서 작은 공간을 빌려 기타, 그림, 독일어, 글쓰기 등 작은 문화강좌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한 주기의 강좌 일정이 끝나고 각 강좌의 수강생들과 강사들이 모여 조촐한 파티를 열었습니다. 파티는 각자 먹을 것을 조금씩 준비해서 같이 먹는 포틀럭 파티였습니다. 도너츠, 과일, 과자, 음료 등 각자 좋아하는 음식을 직접 만들거나 사와서 제법 한상 푸짐한 파티음식이 꾸려졌습니다. 그 음식들 중 지금도 기억에 남는 음식은 바로 마늘 샌드위치였습니다. 이름부터 생소하고 왠지 내키지 않는 조합이었고 비주얼도 샌드위치의 산뜻하고 푸릇한 예의 모습은 아니었습니다. 준비한 선생님의 성의 때문에 조심스레 한입 베어 물었지만 맛을 기대하지는 못했습니다. 막상 한입 꿀.. 2017. 11. 28.
비로소 페이스북 트위터 친구가 되어 보세요 비로소 페이스북 트위터 친구가 되어 보세요 비로소는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하는 여러 문화의 모습을 새로운 시선으로 포착하여 전하는 미디어입니다. 문화를 만드는 아이디어에서부터 복잡한 기술로 만들어진 첨단 미디어콘텐츠에 이르기까지 문화콘텐츠와 문화를 담는 미디어 그리고 문화를 주제로 하는 다양한 공간들을 만날것입니다. 비로소의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듣고 응원, 제보, 비판의 의견을 주실 SNS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언제나 귀기울여 듣고 반응빠른 비로소가 되겠습니다. 비로소 페이스북 : @biroso https://www.facebook.com/biroso/ 비로소 트위터: @birosokr https://twitter.com/birosokr 조만간 트위터와 페이스북 외에 비로소 유투브를 개설하여 영상 콘텐츠.. 2017. 11. 24.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드라마 속 영화 다시보기 (3)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드라마 속 영화 다시보기 (3)종영까지 한 주를 남겨둔 드라마 의 소제목에 등장한 영화들을 다시보는 세번째 글이다. 소제목으로 등장하는 영화들은 드라마의 전개에 필요한 단어를 포함하거나 이미 알려진 영화 속 캐릭터를 통해 드라마 주인공의 캐릭터를 더 입체적으로 꾸며주거나 혹은 영화의 구성, 주제가 드라마의 구성에 영향을 끼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 세상을 보게 된다는 말이나 세상에 새로운 것은 없다는 말이 새삼 떠오른다. 마지막 두 영화는 어떤 것들일지 벌써 기대된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드라마 속 영화 다시보기 (1) 보러가기][당신이 잠든 사이에, 드라마 속 영화 다시보기 (2) 보러가기] 11.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2000) 액션, 류승완, 박성빈,.. 2017. 11. 13.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드라마 속 영화 다시보기 (2)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드라마 속 영화 다시보기 (2)16부작(하루 2회, 32회)로 구성된 드라마 는 영화를 소제목으로 시청자들에게 이야기의 주제 혹은 단서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에도 11회부터 20회까지 소 제목 속 영화내용과 드라마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한다.[당신이 잠든사이에, 드라마 속 영화 다시보기 (1) 보러가기] 6. 눈 먼 자들의 도시(2008), 미스터리, 줄리안 무어, 마크 러팔로비정상이 정상인 곳에서 정상은 비정상이 된다. 눈으로 본다는 것은 사실을 확인한다는 것과 동일시된다. 그 가운데 눈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에서 오는 박탈감은 상상이상일 것이다. 눈 먼자들이 모여 있는 곳에 유일한 눈뜬 자는 인간의 악랄하고 이기적인 본성이 드러나는 현장에 경악한다. 차라리 나도 눈.. 2017. 11.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