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로소 행복하게 살기/여행& 맛집

역삼<청국장과 보리밥> 아가씨도 좋아할 청국장집!

by feelosophy 2012. 2. 7.
반응형

점심 약속이 있어 역삼역 근처에 갔어요. 오피스가 밀집한 지역이라서 12시가 조금 넘으면 점심먹으러 나오는 회사원들로 거리가 장관이에요. 안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저렴한 한식 뷔페부터 참치회 전문점까지 다양한 식당들이 있답니다.


이날 간 곳은 새로 생긴 청국장음식점이에요. 청국장이라고 하면 일단 냄새 때문에 저녁에 집에서 먹지 않으면 다소 불편한 음식으로 생각되기 일쑤입니다. 그런데 여기 청국장 음식은 그렇게 냄새가 나지 않는 것 같았어요.


이날 우리가 선택한 것은 보리밥에 각종 나물과 채소들을 강된장에 비벼서 먹는 메뉴입니다. 여기에 보글보글 끓는 청국장을 곁들여 먹게 되어 있어요. 고들고들한 보리밥을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각종 채소들로 버무려 먹는 것도 좋은데 고소한 청국장이랑 두부를 으깨어 비벼 먹으면 정말 맛이 있답니다.


외부 모습입니다.

내부 벽면과 테이블




놋 그릇에 방긋 웃는 보리밥이에요.

깔금하게 준비되어 나오는 야채, 저 위에 강정이 보이세요? 후식이지만 미리...

보글 보글 청국장이 끓고 있어요.

식기도 깔끔하고 음식도 정갈하게 담겨져 나오는 것이 보는 맛도 좋았어요.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사장님도 인상이 좋으시더라구요. 뭐 필요한 것 없냐고 상냥하게 물어주셔서 대뜸 '맛있다고' 이야기 하니 활짝 웃어주셨답니다.


반찬들이 깔끔하고 원하면 좀 더 가져다 주시기도 하더라구요. 청국장도 더 넣어 주시구요. 모처럼 점심에 포식을 하게 되었네요.



후식이 준비되어 있는 공간이에요. 시원한 미숫가루!!

구수한 청국장 잘 먹고 나오면 그래도 뭔가 아쉬울 수 있는데요. 특이하게도 미숫가루 슬러쉬가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시원하고 고소하고 달콤한 슬러쉬는 밥을 다 먹고 텁텁한 입속을 시워하게 정리해주는 느낌이랍니다. 보리를 튀긴 강정도 고소하고 맛이 있어요. 우리도 두 접시나 가져다 먹었어요. 물엿도 달콤하고 강정이 부드러워서 고급스러운(?)맛이랍니다. 삶은 알감자도와 숭늉도 있어서 어른들도 좋아하실 것 같았어요. 같이 점심을 먹은 분도 나중에 어머니와 함께 오고싶다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친절한 사장님! ㅎ

한숟가락 드실래요? 아아~~~

포장판매도 되나봐요.



2층까지 되어 있어서 내부는 널찍한 것 같았어요. 기존 주택을 개조한 것이라 내부가 구분이 되어 있어서 오히려 조용하게 밥을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주변 오피스 직원분들이나 근처에서 식사 하실 일이 있으시면 들러보시면 반하실 지도 몰라요~ 리타도 간단하게 점심 먹으러 갔다가 모처럼 기분좋게 포식해서 블로그에 남겨 봅니다. 정말 아가씨들도 거부감 없이 깔끔하게 그릇을 비울 청국장집이었네요~

<청국장과 보리밥> 역삼점 02-565-6965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71-13번지 1층 (충현교회 근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