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로소 문화 브랜드 리뷰/브랜드소식

CEO를 위한 인문리더십 대담 <신화 리더십을 말하다>

by feelosophy 2012. 9. 17.
반응형

CEO를 위한 인문리더십 대담 <신화 리더십을 말하다>

 

이 모임은 기술과 인문, 감성과 이성의 경계를 넘나드는 리더를 요구하는 시대에 필요한 인문리더십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려고 합니다. 특히 '삼국유사 스토리텔링'시리즈로 우리 역사에 담긴 다양한 문화의 면면을 풀어주고 계신 고운기 교수님과 이시대의 리더들과의 대담으로, 막연하게 생각했던 인문학에 한 발 친숙하게 다가서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이 모임은 기술과 트렌드에 밝은 젊은 CEO뿐만 아니라 팀의 리더로서 중요한 결정을 취하고 실행하는 이들이 접하게 되는 인문학적 필요를 충족시킬 것입니다.

 

 

 

고운기 교수님은 20여 년을 <삼국유사>라는 신선한 재료를 다루어 온 요리사로서, 일상의 감동을 글로 담는 시인으로서 또한 옛 것을 익히고 새 것을 안다는 '온고지신'의 뜻대로 트렌드를 파악해야 하고 기술과 융합하는 문화콘텐츠학을 가르치는 교수로서 인문학적 소양을 많은 이들에게 길러주고 있는 분입니다.

 

우선, '삼국유사 스토리텔링'시리즈 중 <신화, 리더십을 말하다!>에서 배울 수 있는 '바리데기', '물지게', '집토끼', '보따리', '모퉁잇돌', '눈높이', '물레방아' 리더십 등에 대한 이야기와 반면교사로 삼을만한 '삽질', '자전거'리더십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볼 것입니다.

 

이후에는 이와 관련한 참여자들의 질문과 대답으로 삼국유사 뿐 만 아니라 고운기 교수님의 다양한 신화와 문화적 지혜를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참여자들이 생각하는 자신의 리더십은 어떤 리더십인지 이름을 붙여 보고 나름의 비전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볼 것입니다.

 

'삼국유사 스토리텔링'시리즈는 일연의 <삼국유사>만을 이야기 하는 책이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 지금 이 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다각적으로 알아나가는 길잡이같은 책입니다. 김부식의 <삼국사기>와의 비교나 중국과 일본의 신화에 얽힌 이야기와 애플의 스티브잡스의 리더십과 정치 사회적인 현상에 대한 통찰과 개인적인 경험을 위트있는 문체로 풀어냅니다.

 

그래서 자녀분들과 동행하셔서 '글쓰기감각'과 '길 위에서 나누는 진정한 자아 찾기' 그리고 '리더십'을 이야기하는 고운기 교수님을 만나보신다면 좋은 시간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동행하는 자녀분은(1인 1자녀) 무료 입장입니다.)

 

 

:: 프로그램

 

1) 고운기 교수의 신화 속의 11개의 리더십 이야기

2) 온고지신, 트렌드 그리고 인사이트 발견- 질의 응답

3) 나는 과연 어떤 리더인가? 나는 OO리더 이다. 리더로서 자신을 돌아보기시간

4) 뒤풀이(뒤풀이 비용은 각자 부담)

:: 모임일시와 장소: 2012년 9월 25일 (화) 7시~9시, 신촌타프TAF [찾아오시는 길]

:: 대상: 인문리더십을 필요로 하는 CEO 및 리더 선착순 15분

(자녀(무료)동행가능 - 동행 시 댓글에 밝혀주세요~)

 

:: 등록비: 20,000원 (샌드위치 포함)

등록방법 : 온오프믹스에서 결재 [결재하러 가기]

문의 : 신촌타프 총괄디렉터 010-3203-848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