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로소 문화 브랜드 리뷰/공간

[서울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커뮤니티 공간 안내서

by feelosophy 2014. 3. 17.
반응형

 

 

[서울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커뮤니티 공간 안내서

 

 

사람들의 지혜를 나누는 모임을 담는 플랫폼, 공유공간을 나누는 플랫폼이 나온데 이어 커뮤니티 공간을 담은 안내서가 나왔습니다.

사람은 인간人間이라 사람과 사람사이에 있어야만 하는가봅니다. 그러한 공간을 만들고 그러한 공간을 찾으면 마음이 들뜨는 사람들이 본다면 너무도 반길(리타도 마찬가지인) 자료를 공유해드립니다.

 

 

 

 

 

아래는 커뮤니티 공간 안내서의 소개입니다.

 

서울시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에서는 지역에서 다양한 커뮤니티공간을 운영하시는 분들의 도움을 얻어, 마을에서 주민들과 함께하는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고자 하는 분들에게 미약하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을공간 안내서를 준비하였습니다.

 

 

 

커뮤니티는 "특정지역을 단위로 지역적 정체성과 사회적 연대의식을 가진 주민들과 다양한 사회 세력들이 결합해서 전체 사회의 권익을 고려하며 지역사회의 권익을 만들어 가는 개벙적이면서도 공익적인 지역사회" 라는 개념으로 위와 같은 공간의 프로그램과 만들어진 과정에 대해 소개합니다.

서울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가 내놓은 커뮤니티 공간 안내서에는 커뮤니티 공간의 개요, 커뮤니티 공간의 사례로  <어쩌면사무소>, <수유시장다락방> 등 16공간을 들었으며 대화로 풀어보는 커뮤니티 공간 이야기에서 공간 준비와 운영, 법적요건, 지원사업 등을 짚어봅니다.

[리타가 좋아하는 문화공간들도 궁금하시다면?]

 

 

 

 

 

 

 

 

[서울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커뮤니티 공간 안내서 Community Space Guidebook from Sang Hyun Park

 

 

 

 

 

 

 

 

 

 

문화기획자 리타의 feelosophy

 

 

 손가락도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