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런 해피선샤인 이야기에 무슨 이야기?’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에 말하고 싶은 것은 최근 한화그룹에서 실행하고 있는 멋진 나눔인 해피선샤인에 관한 이야깁니다. 한화그룹은 작년 해피선샤인의 첫걸음으로 전국의 공공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지원하고자 전국 공공복지시설로부터 신청을 받았습니다.

한화그룹은 올해 85천만원을 투자해 전국 20여개 사회 복지 공공시설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무료로 설치해주고, 내년부터는 지원규모를 두 배로 확대해서 앞으로 10년간 500여개의 사회복지 공공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태양광발전 시스템을 정착하게 되는 복지시설은 20% 이상의 전기료를 절감하게 되고, 절감된 예산으로 지역주민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는 것이죠.

")//]]>

위 광고는 해피선샤인 광고중 하나인 생태학습원편입니다. 이 광고의 주무대는 여수 YMCA 가사리생태교육관입니다. 이곳은 이번 해피선샤인에 선정되어서 태양광발전 시설을 지원받기로 예정된 곳입니다.



이곳에선 지난 110<에너지 사랑교실>이 진행되었습니다. 40여명의 아이들이 모인 가운데 태양광 자동차와 풍력발전기, 태양열 조리개, 자전거 발전기 등을 직접 만들고 체험해보는 즐거운 시간으로 이루어졌답니다.

")//]]>

두 번째 광고는 도서관편입니다. 이번 이야기의 무대는 '해피선샤인' 1호점인 아산종합사회복지관입니다. 이곳은 방금 말한대로 첫 번째로 태양광 발전시설을 한화그룹에서 지원받은 곳입니다.


사진출처: 한화사회공헌 블로그 Love Hanhwa


이곳에서 작년
1221()한화아산사업장, 한화테크엠 임직원들이 복지관 직원들과 함께 희망의 태양 그래피티마무리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태양광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고 만들었답니다.


사진출처: 한화사회공헌 블로그 Love Hanhwa

아산종합 사회복지관은 태양광 발전설비를 통해 절감된 비용을 지역의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도서관을 짓는 데 쓸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말 멋지지 않습니까? 태양광 설비를 통해 운영비가 절감되고, 그 비용은 고스란히 지역민과 아이들을 위해 더욱 좋은 시설이나 혜택을 주는 데 재투자되는 이 선순환구조가 말이죠.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클릭)을 참고해주세요! ^___^



:: 이벤트 주소 - 주작님 블로그 [http://zazak.tistory.com/1719 ]


WRITTEN BY
feelosophy
twitter @birosokr facebook @biroso email : chj0327@gmail.com

트랙백  0 ,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