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로소 문화 기획

'문화기획 입문 1. 놀이와 스토리텔링' 모임 안내

by feelosophy 2013. 3. 21.
반응형

 '문화기획 입문 그 즐거운 시작'(참여해주신 예영님의 리뷰 글 http://blog.naver.com/pa_terra/140183621792)이라는 모임을 통해 화두를 던져보았습니다. 이번에는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았던 것들 중 몇몇 가지를 세 부분으로 나누어 조금 더 깊이있게 다뤄보려고 합니다. 여기에 참여자들이 직접 자기가 생각하는 기획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하고 그 부분을 함께 발전시켜보는 시간도 가져보려고 해요.

 

 

 

: 4/1 (월) 저녁 7시-9시

: 신촌타프 [마포구 노고산동 33-12번지 지하1층, 신촌역 5번 출구로 나오셔서 신촌동물병원 골목으로 150미터가량 언덕 끝부분까지 올라오시면 왼편에 total art festival이라고 적힌 하얀 간판!]

: 2만원, 위즈돔을 통해 신청 [http://www.wisdo.me/1701]

: 자료 공유 예정, 관련 커뮤니티 운영하여 지속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 것들을 모색할 예정

 

 

 

 

지난 모임에 이어 이번 모임은 개괄시간에서 함께 고민해본 그 내용을 좀 더 확장하여 주요 키워드를 보다 가깝게 보고 나름의 생각을 이야기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총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이야기 나누어 볼 예정인데요.

 

(1) 놀이와 스토리텔링

(2) 트렌드와 브랜드

(3) 소셜미디어

입니다. 이들을 문화기획과 관련하여 문화콘텐츠, 공연, 전시 및 파티와 강연 등의 문화기획과 관련하여 보고자 합니다.


 

이번은 그 첫 번째 부분인 ‘놀이와 스토리텔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지난 입문 개괄시간에서 화두로 했던 부분과 참고텍스트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다가가보고 각자의 생각을 나누어 볼 시간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놀이와 인간>, <호모루덴스>, <몰입>, <디지털 스토리텔링>, <내러티브>, <시나리오 어떻게 쓸것인가> 등 관련 텍스트에 대한 이야기와 몇 가지 사례를 통해 들여다 본 놀이요소 몰입관련 내용 그리고 스토리텔링에 관한 각자의 정의를 가지고 돌아가시게 될거에요.

 

이미 함께 해주셨던 분들과 페이스북 그룹을 만들어 각자 또 같이 생각을 공유하는 마당을 만들었답니다. 이번에 함께 하시는 분들도 함께 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