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로소 문화 기획

포토샵 배우는 리타입니다.

by feelosophy 2014. 1. 20.
반응형

일전에 이야기한 것 처럼, 요새 포토샵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이 벼르던 것인데 새해맞이 계획으로 친한 언니에게 부탁해본 것이 진짜 맞춤 과외를 받으면서 직접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 볼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부분이 많고 잊어버리기도 하고 서툴러서 이미지가 세련되지 못한 것은 있지만, 그동안 그림판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 가면서 힘들었던 점들이 많이 해소된 것 같아서 좋습니다.

 

나우언니 http://blog.naver.com/naussika 는 웹 디자이너이면서 보석디자이너의 꿈을 키워가는 부지런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함께 이야기하면 언제나 유쾌하고 힘이 납니다. 힘들거나 짜증나는 일을 이야기해도 멀리서 듣는 사람들은 아마 무척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 줄로 여길 그런 발랄한 모습입니다.

 

스타벅스에서 개인지도로 이뤄진 포토샵 과외는 우선 포토샵의 기본요소를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점점 구체적인 사용설명과 예시를 통해 진도를 나갔습니다.

 

교재는 길벗출판사의 <포토샵 CS6 무작정 따라하기>를 골랐는데 초보에서 중급 사용자에게 맞춰져 만들어진 책입니다. CS6에서 새롭게 다뤄지는 툴에 대해서도 잘 설명되었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수업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지금까지 4번 진행했습니다. 다음주 한번 더 수업을 해준다고 숙제를 세가지나 내준 언니에게 감사드립니다.

 

1. 각 요소별 설명

2. 교재선정및 패스사용법과 응용, 실습

3. 그라데이션, 일러스트 효과, 텍스트편집, 레이어

4. 사진보정, 패턴만들기, 금속느낌 물방울 느낌 버튼 만들기

까지 배웠습니다.

 

 

 

 

과제를 하면서 그동안 그렸던 그림이나 사진을 활용하여 새로운 것을 만들어 보는 습작을 해보기도 했는데, 설명을 들을 때는 미처 몰랐던 부분들을 알아나가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게 금방 지나갔습니다.

 

 

 

 

리타가 만든 네이버 블로그 타이틀입니다. 예술가, 디자인 등의 문화브랜드를 다루는 이야기들로 꾸며질 예정이에요.

http://blog.naver.com/hyojinnv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