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3/17 - [분류 전체보기] - MIT미디어랩, 살아있는 아이덴티티 .

우리나라 대기업 삼성은 파란색의 심플한 타원형의 로고, LG는 빨간색의 원형의 로고, 현대는 파랑, SK는 빨강

주로 빨강과 파랑을 주로 기업의 로고 혹은 브랜드로고의 색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인디고 파랑이 주는 편안한 신뢰감, 빨강이 주는 강렬함과 열정 때문일 것이다.

 

기업이 가치있게 생각하고 자신들이 만들어 내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그러한 가치가 깃들도록 하기 위해서 시작하는 가장 상징적인 장치가 로고의 모양과 발음 무엇보다 색상일것이다.

 

미국의 100대 인터넷 기업의 로고의 색상을 분석한 재미있는 기사가 있더이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기업의 상위권 그룹이 대부분의 로고가 푸른색을 가지고 있었고 전체적으로 보면 붉은색과 푸른색으로 나뉘어 있더라. 그리고 비슷한 서비스를 나누는 기업이 편중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더라.

그런 재미있는 발상의 분류와 분석이었다.

 

 

 

 

 

http://www.fastcodesign.com/1662312/blue-wins-the-int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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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elosop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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