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기업 비로소가 전시기획 및 진행을 도와드립니다.
작품활동을 하는 개인작가, 작가단체나
일정 기간의 운영한 활동의 발표를 준비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합니다.
목적과 장소 및 기간에 따라 조율 가능하며,
전시목적에 맞도록 컨셉을 잡고 장소섭외와 홍보물 기획, 홍보계획과 워크샵, 오픈파티 등의 행사연계, 콜라보레이션과 작품 판매 등을 내용으로 합니다.
Chj0327@gmail.com 으로 전시기획 제안요청을 보내주세요.
간략한 전시 목적과 소개및 예상 전시 일정 및 예산을 보내주시면
제안서 회신 후 만나 뵙도록 하겠습니다. 부담 없이 언제든 연락주세요.
흥미로운 전시 및 문화 기획 기회가 많이 주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전시할 작품, 내용이 갖춰진 후 최소 전시 적어도 2달 전 부터 전시기획이 이뤄집니다.
[과정]
1. 전시목적과 주제 도출(컨셉잡기) [1주, 2회 미팅]
전시기획을 의뢰자(단체)의 작품에 대한 이해와 주제 및 작가 철학과 목적을 공유하고 전시를 만나게 되는 관람객의 퍼소나를 설정하고 눈높이에 맞는 전시 컨셉을 도출합니다.
(2. 전시제목 결정)
전시컨셉에 맞는 전시 제목을 정합니다. 전시관련 이벤트(파티, 워크샵 등)과 연동되도록 정하되 의뢰자(단체)의 결정된 제목을 존중합니다.
2. 전시기획 [3주, 3회 이상 미팅] / 전시장 담당자 커뮤니케이션
전시공간, 기간(예산 참고), 작품 수량 체크, 작품 게시방법과 구획 결정
전시 홍보물(포스터, 배너, 플랜카드, 리플렛, 도록 등) 아이덴티티 결정
3. 전시 홍보계획 및 집행 (+광고 집행) [2주]
전시 장르와 목적에 맞도록 홍보 및 광고 매체를 설정및 리스트업
전시일정과 전시소개작성 및 홍보 보도자료 작성,
4. 전시 디자인 점검 [1주]
전시구획, 동선 및 파티션, 캡션 및 도슨트 운영, 인포메이션 디자인 점검
5. 전시 설치 및 수정
6. 전시관람객 대응 및 전시 반응에 탄력적 대응
7. 결과 보고
문화기업 비로소는
문화와 공간에 관심을 가지고 지난 2012년 시작하였으며, 워크샵/전시/강연/파티/공연 등 다양한 문화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하여 왔습니다.
문화기획자 리타(장효진)는
문화기획자가 된 공대여자, 문화기획자입니다.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플로리스트, 브랜드매니저 자격을 취득하였으며, 국립국악원 소셜미디어 기자/안산시청의 비전참여단 모니터링에 참여하였습니다. '해리포터 브랜드 아이덴티티 연구'를 제목으로 하는 논문으로 문화콘텐츠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생활이 곧 문화이며 친숙하고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 것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문화공간 신촌타프와 문화갤러리 얼반소울의 총괄디렉터로 문화행사기획과 운영 복합공간의 운영하면서 공간브랜딩과 소셜미디어 홍보에 경험이 많습니다.
:전시관련 서적 리뷰 <전시디자인의 모든것> http://ritachang.tistory.com/426
:리타의 오태주 작가님 전시기획
1. 전시 안내 http://ritachang.tistory.com/439
2. 전시 설치 http://ritachang.tistory.com/445
3. 전시 후기 http://ritachang.tistory.com/447
리타가 준비해본 전시 http://ritachang.tistory.com/397
리타가 준비해본 파티 http://ritachang.tistory.com/398
리타가 준비해본 워크샵 http://ritachang.tistory.com/400
리타가 준비해본 강연 http://ritachang.tistory.com/401
'비로소 문화 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스로를 바꾸자, '나라도 바꾸는 시간' 4월 모임 후기 (0) | 2014.04.28 |
---|---|
문화기획자가 된 공대여자와 색다른 기획하기 (0) | 2014.04.22 |
나라도바꾸는시간 '나라시' 세 번째 모임에 초대해요! (0) | 2014.04.16 |
심리학을 전공 후 문화마케터가 되는 것이 좋을까요? (0) | 2014.04.14 |
전시기획자가 기억해야 할 사소한 것들 (1) | 2014.04.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