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로소 문화 기획

문화기획자가 된 공대여자와 색다른 기획하기

by feelosophy 2014. 4. 22.
반응형

문화기획자가 된 공대여자와 색다른 기획하기

 

오랜만에 리타가 문화기획 모임을 준비했습니다.

 

위즈돔에서 이번 주 토요일 정오 쯤 진행하는 이번 모임에서는 문화기획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모시고 문화와 기획에 관한 이야기를 할 예정입니다. 특히 해보고 싶은 기획이 있다면 보다 구체적인 기획에 참여자들이 피드백을 드리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미 그동안의 모임에서 만나 뵌 분들은 이미 각자의 주제에 맞는 다양한 주제로 멋진 일을 만들어 나가고 있답니다.

 

이태원 계단장을 만든 청년 모임도 본격적으로 이태원 계단장을 준비하고 시작하기 전에 만날 수 있었던 기회도 이 문화기획 모임이었고, 꽃을 주제로 워크샵과 전시, 파티를 준비하는 분의 소식을 종종 접하고 있답니다. 동화책을 만드는 출판사 편집자분께서는 비로소가 준비했던 그림책 만들기 워크샵에 관심을 가져주시면서 그동안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조언을 해주시기도 했어요.

 

 

 

 

지혜공유 플랫폼 위즈돔 모임진행 모습

 

 

 

<문화기획자가 된 공대여자와 색다른 기획하기>

일시: 2014년 4월 26일 토요일 오전11-오후1시

장소: 강남토즈타워

모임참가비: 대관료, 음료 및 선물 포함

신청방법: 위즈돔에서 신청 http://www.wisdo.me/5267

 

 

 

문화기획이라는 것이 혼자는 할 수 없는 것이기에, 서로다른 영역의 사람들이 각자가 하고자 하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나름의 방향성을 잘 가져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문화기획은 가베나 퍼즐, 레고를 어떻게 조합하느냐 하는 문제와도 닮아있습니다.

 

 

 

이번 주 모임에도 좋은 분들이 오셔서 이런저런 보람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기획이라는 것이 뜬구름 잡고 아이디어를 내놓기만 하는 재미있기만 한 활동이 아니라는 것은 아마 알고 계실 거에요. 관련 업계에 대한 정보도 있어야 하고 리서치나 홍보나 마케팅관련 지식이나 경험도 무척 중요하다는 사실을 말씀드리고 싶고 각 단체와 모임에서도 자신의 개성과 가치를 직접 드러낼 수 있는 미디어를 만들어 보았으면 한다는 이야기를 할 생각입니다.

 

트렌드, 스토리텔링, 기획의 ABC,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기 위한 노력 등.

할 이야기가 많아 조금씩 책으로 엮어보고자 정리하고 있는 부분들도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같은 날 오후에 진행되는 '나라도 바꾸는 시'[내용보기] 줄여서 나라시에서도 좋은 시간 마련되어 있으니 시간 되시는 분들 함께 참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참여하러 가기]

 

 

 

문화기획자 리타의 feelosophy

 

문화기획, 전시기획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