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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마케팅] 빙그레 바나나우유 사진전

by feelosophy 2014. 4.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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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마케팅] 빙그레 바나나우유 사진전

 

프로다움에는 '똑 떨어지는' 맛이 있습니다. 그런데 덜 여물어서 어떤 여지가 남아있는 아마추어보다 매력적이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프로다움을 갖되 뭔가 빈틈을 주는 친근함이야 말로 진정한 고수가 아닐까하고 생각하게 된 이유입니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는 일명 '단지우유'로 불리면서 대한민국 대표 바나나 우유가 된 지 오래입니다.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라는 말로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던 경쟁사의 색소 없는 바나나 우유의 인기가 시들한 지도 오래입니다. 양도 투박하리만큼 넉넉해서 고 칼로리 자랑합니다. 그렇지만 뚱뚱해져도 괜찮다고 여길 정도의 친근함이 뚱뚱이 바나나 우유의 매력 아닐까요?

 

오가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의 페이스북을 발견했어요. 메론맛 우유가 나와서 그런지 메론 뚜껑을 쓴 캐릭터가 인사를 하네요. 달달한 바나나맛 우유 색깔 그대로 연노랑으로 아기자기한 콘텐츠들이 눈길을 끕니다.

 

 

바나나맛 우유 페이스북 페이지

 

 

그 간의 이벤트를 살펴보면 재미있는 것들이 많이 있답니다.

그 중에서 '인상'사진 공모전을 들여다 보기로 해요. '인상'사진 공모전은 단순히 페이스북에서만 이뤄지는 이벤트는 아닙니다. 지면광고나 사진작가와 연예인의 콜라보레이션, 갤러리 전시로 이어지는 통합 이벤트에요. 일반인의 참여를 끌어내는 공모전인만큼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을 통해 홍보와 과정공유, 투표와 결과발표 등을 접해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맛 우유 '인상'사진 공모전,

'좋아요'로 직접 뽑는 최고의 인상

 

 

바나나맛 우유 '인상' 사진 공모전 기획

0. 컨셉확정(네이밍, 대표 아이덴티티 등)과 이벤트 구체적 일정 조율, 예산 설정

1. 이벤트 홍보 매체 (지면, 웹 등) 확정 및  일정 조율

2. 사진가, 참여 연예인 콜라보레이션 일정 조율

3. 전시공간, 참가자 베네핏, 상품 전달방법 등 구체적 사항 조율

-전시기획(이벤트 성격에 맞는 공간 선정 및 공간의 구조에 맞춰 전시 설계(구획, 디자인, 수량, 전시 설치 방법 등)

4. 이벤트, 홍보 소재 확정 및 매체별 소재 전달, 인쇄 및 라이브

-웹(소셜미디어, 광고), 지면(잡지, 포스터), 전시디자인(전시 포스터, 전시 브로셔, 홍보물,쿠폰 등)

5. 커뮤니티 바이럴 홍보(이벤트 참여유도, 이벤트 투표 유도, 전시 관람 유도 등)

-관련 커뮤니티, 웹페이지, 관련 블로그 홍보물 전달 및 광고 진행

6. 이벤트 공지-응모작 취합-공개 투표 진행-결과발표 진행

7. 전시 진행

8. 결과 보고

 

 

 

 

 

 

*바나나맛 우유 '인상'사진 공모전 소개

- 상단, 웹 공유 버튼

- 응모 예시

- 스타 or 전문가 참여 이슈

- 일정및 시상내역

 

 

 

 

 

 

*바나나맛 우유 '인상'사진 입상작 결정 투표 

- 상단, 웹 공유 버튼

- 하단 응모작 들 중 선택하고 투표

- 일정및 시상내역

 

 

 

 

 

*바나나맛 우유 '인상'사진전 모습

- 구획별 입상자 작품 전시

- QR코드 활용하여 내용 확인 및 투표 

- 일정및 시상내역

 

 

문화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소위 마케팅에서 타깃이 되는 사람들보다 좀 더 너른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케팅하고자 하는 상품의 이미지를 각성하며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다양한 문화활동을 포함합니다. 바나나맛 우유는 기존부터 가지고 있는 친근한 정서를 활용하면서 디지털로 담긴 신호로서의 사진이 아니라 직접 인쇄되어 전시되고 익명의 다수에게 선보이는 오프라인 무대를 만듦으로서 평범한 사람들에게 자극과 추억을 만들어 주는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참여하는 이들에게 기프티콘으로 제공되는 바나나맛우유는 상품으로서 뿐만 아니라 이 이벤트를 기억하도록 하는 작은 증표로서 손색이 없어보입니다. 케이스를 가지고 DIY를 하고 관련한 추억을 이야기 나누며, 전시하고 또 함께 마시는 다양한 기억은 앞으로 바나나맛 우유가 더 사랑받도록 하는 든든한 토양이 될 것입니다.

 

 

 

 

문화기획자 리타의 feelosophy

전시기획, 문화마케팅, 공간 브랜딩, 블로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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