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로소 일상의 전환/리타 솜씨

[포토몬, 포토스케이프] 증명사진 저렴하게 인화하기

by feelosophy 2014. 8. 7.
반응형

 

[포토몬, 포토스케이프] 증명사진 저렴하게 인화하기

 

 

도로교통공단에서 우편이 도착했습니다. 리타가 새차 도로 연수를 시작한 줄 어떻게 알고 편지를 보냈을까 하는 생각에 두근거리며 편지를 열어보았어요. 큼직한 글씨로 '적성검사 안내 통지서'라고 써있습니다.

 

준비물은 운전면허증에 컬러사진 두 장, 건강검진 결과 내역서가 있는데 건강검진 결과 내역서가 없을 경우 운전면허 시험장 내 신체 검사실에서 신체검사비(1종 보통 5000원)를 내고 검진받으면 됩니다.

 

 

 

아직 기간이 넉넉하게 남기는 했지만 그래도 잊기 전에 얼른 적성검사를 받으려고 하는데요. 사진관을 검색해서 알아보니 반명함판 8장에 2만원이라고 하더군요. 이력서 사진이라면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아무래도 좋겠지만 운전면허증 사진은 교통경찰관 아니면 볼 일이 거의 없을 것 같으니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인화를 해볼 생각으로 알아보니 포토몬에서 증명사진 반명함(3*4cm)사진 8장이 800원이더군요. 그래서 사진기로 반명함 사진을 찍고 크기와 밝기를 편집해서 인터넷으로 주문했습니다. 여기에 지난 여름 휴가에서 찍은 사진 중 몇몇을 골라서 인화신청을 해서 배송료를 포함하여도 8000원이 안되었답니다.

 

간단하게 사용할 사진이라면 이렇게 포토몬 인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더군다나 명함 이미지 파일이 있다면 더욱 간편하겠습니다.

 

 

증명사진

저렴하게 찍고 인화하기

 

1. 사진을 찍는다

우선 증명사진이 있어야 합니다. 카메라나 핸드폰으로 어깨까지 나오도록 정면을 바라본 사진을 찍어줍니다. 셀카 사진처럼 보이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담담하게 찍어주는 것이 포인트에요. 

 

2. 포토스케이프로 사진 편집을 한다.

포토샵에 능숙하신 분들은 포토샵을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원하는 크기로 잘라주고 밝기나 채도등을 자동으로 맞춰주고 브러시, 잡티 제거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기본적인 편집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하기]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면 사진 편집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컴퓨터나 저장장치의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손쉽게 편집할 수 있도록 쉽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리타의 사진입니다. 왼쪽에서 해당 폴더를 찾아 이미지를 클릭하면 화면에 표시되는데요. 이 이미지를 [자르기]를 이용해 반명함판인 3*4크기로 선택해서 자릅니다. [기본]에서는 자동레벨, 역광보정, 적목보정 등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밝기 조정하고 잡티만 살짝 조정해주었습니다. 잔머리는 어떻게 못했네요.

 

 

3. 포토몬에서 인화 신청

 

 

 

 

포토몬 사이트에 접속 [ http://www.photomon.com/ ] 하여 증명사진인화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크기를 골라서 주문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단일 사이즈의 경우 한 장에 800원이었습니다. 여러크기 사진일 경우는 1200원이었습니다. 

 

 

 

주문하기 클릭을 하면 이렇게 포토몬 증명사진 업로드 프로그램이 열리는데요. 이 때 원본 사진을 클릭하면 하단에 사진이 나오는데요. 이사진을 클릭하고 [사진넣기]를 클릭하면 화면 상에 사진이 자동으로 배치됩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도 밝기나 대비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지난 여행사진 몇 장을 함께 인화 주문하였습니다. 배송비까지 해도 8000원이 안되는 금액으로 증명사진을 인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사진관이 멀고 비용이 부담된다면 이방법을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사진을 당장 오늘 써야 한다면 배송기간때문에 어쩔 수 없겠지만요. 

 

 좋은 하루 되세요!

 

 

문화기획자 리타의 feelosophy

문화기획, 전시기획, 문화마케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