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로소 문화 브랜드 리뷰/브랜드소식

마리스프롤그 Marisfrolg _중국 의류브랜드 최초 한국 진출

by feelosophy 2011. 8. 6.
반응형
평소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이 '중국 진출'을 한다는 뉴스는 많이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중국의 '브랜드'가 한국에 들어온다는 뉴스를 접한 적은 별로 없는 것 같네요. 중국제품이 우리주변에 넘칠듯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짝퉁이나 OEM으로 메이드 인 차이나는 그저 싸고 품질이 낮은 제품으로 인식되어 온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에 10월 <마리스플로그>라는 여성 브랜드가 입점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관련글) 기사에 의하면, 마리스플로그는 중국의 여성의류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한국에 진출하게 되었다는 군요.

롯데백화점이 지난 6월 중국 텐진점을 열면서, 마리스플로그 브랜드 입점제의가 들어왔으며 그것을 인연으로 한국 진출에 도움을 주게 되었다는 군요. 독자적으로 진출하는 것보다는 국내 백화점을 통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전략인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브랜드인지 궁금해서 마리스플로그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봤어요. 보도자료에서 나온 것 처럼 중국적인 냄새가 나지 않는 상위 여성 브랜드로서 타겟팅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 마음에 드는 옷을 골라봤어요.

우리나라 상위 여성의류 브랜드 1위인 타임과 비교해서도 (물론, 중국 시장의 크기로 따지면 다른 이야기가 될 수 있겠지만) 두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 가격대도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중국제품'의 가격이 아니기에 어떤 결과가 나오게 될지 궁금합니다. 

중국에서 건너오는 관광객을 염두해 두고 (환율이나 판매정책이 다른 데서 오는 가격 격차를 체감하지 못하도록) 한국에서 별개의 상품을 제안하는 등의 전략을 펼칠 것이라 하는군요. 우리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자리하고 있는 중국제품에 대한 인식을 바꾸어 줄 수 있을런지, 아니면 중국을 전면에서 감추고 디자인과 고가정책으로 어필할 것인지는 가을에 두고 봐야겠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