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로소 문화 브랜드 리뷰/만화 웹툰

캐치티니핑 젤리 4종, 내맘대로 순위를 매겨보자면

by feelosophy 2023. 1. 4.
반응형

캐치티니핑 젤리 인기가 높다보니 편의점에서 잘 찾기도 힘들고 4종 세트를 한꺼번에 사는 것도 어렵다. 그래서 인터넷 쇼핑에서 구입하려고 보면 편의점 가격에 웃돈을 붙여서 사고 거기에다 배송료까지 물어야 한다. 

한창 유행했던 포켓몬빵 띠부실처럼 띠부실 상술때문에  편의점에서 아이에게 방글핑 젤리 한 두개씩 사주었는데 그마저도 잘 찾기가 어려웠다. 게다가 방글핑이나 하츄핑은 잘 보이는데 다른 캐릭터 젤리는 눈에 띄지 않았는데 마음먹고 아이가 한꺼번에 다 갖고 싶다고 간청을 해서 연말연시 기념으로 한세트를 웃돈을 주고 배송비까지 물어서 거의 두배 가격으로 사다주었다. 

캐치티니핑 4종 젤리 패키지 모습인데 포장 뜯기 전 사진은 온데간데 없어졌다. 캐릭터는 하츄핑, 발레핑, 조아핑, 방글핑으로 4개 캐릭터로 되어 있고 각각 과일, 요거트, 사워, 레몬필링으로 서로 다른 모양과 맛을 선보인다. 

아이 옆에서 한두개씩 맛본 결과 기존 다른 젤리와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크기가 좀 큰 편이고 띠부실때문에 구매한다 쳐도 그 맛이 나쁘지 않다는 의견이다. 여자 아이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만큼 인기 많은 캐릭터를 내세우고 이미지가 연결되는 특성을 가진 젤리를 개발하여 판매하는 기획이 좋았다. 단지 그 인기 때문에 웃돈까지 주고 기어코 4종 풀세트를 맛보고야 말도록한 상술도 인정한다. 같은 젤리를 포장만 바꾸는 게 아니라서 이렇게 완전체를 모아보려는 심리가 인터넷에서 웃돈주고라도 사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다. 

편의점에서 이미 맛보았던 하츄핑, 발레핑, 방글핑과 달리 특히나 조아핑의 사워젤리가 궁금했던 차라 그 맛과 모양까지 고려해서 내맘대로 순위를 매겨보았다.

1등! 방글핑의 상큼한 레몬필링 젤리

일단 젤리 모양도 잘 커팅된 보석 모양으로 하트, 다이아몬드 물방울 모양으로 영롱한데다가 정말 말랑말랑해서 씹는 맛이 일품이고 레몬필링이 터지면서 상큼한 맛이 좋다.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만났었는데 역시 인기템이라 많이 판매가 되어서 그런 것이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2등! 조아핑의 새콤달콤 사워젤리

의외의 등수 발표이기는 한데, 아마도 캐릭터인 조아핑이 다른 캐릭터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져서 그런것은 아닌가 하는 나름의 해석을 내려본다. 형태는 1등의 방글핑 젤리와 비슷하게 보석의 모양을 하고 있는데 특유의 새콤한 파우더가 가미되어 젤리도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다. 어른들은 신 것을 좋아하지는 않는다지만 그래도 젤리는 좀 말랑하고 신맛으로 먹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젤리다운 스펙 종결자.

 

3등! 발레핑의 쫄깃한 요거트 젤리

일단 다른 젤리와 달리 요거트의 우윳빛이 감돌아 그라데이션한 색감이 예쁜 젤리다. 기분탓인지 더 말랑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요거트보다는 과일향이 커서 위 1,2등 젤리에 비해 슴슴한 신맛 젤리느낌이라 안타깝지만 높은 순위를 받지 못했다. 그래도 비주얼이 풋풋한 연핑크에 파스텔톤 젤리라서 보기에는 정말 예뻐서 비주얼로는 방글핑젤리와 공동 1위를 주고자 한다. 

 

4등! 하츄핑의 달콤한 과일맛 젤리

메인 캐릭터인 하츄핑의 배신이라 해야할지 베이직은 영원하다는 뜻에서 메인캐릭터에게 가장 옵션이 적은 젤리를 매칭한 것인지는 알 수 없다. 방글핑의 레몬필링 넣기 전, 조아핑의 새콤파우더 묻히기 전, 발레핑의 요거트 섞기 전이라고 해야할 치킨후라이드같은 기본맛이라고나 할까. 방글핑젤리를 먼저 먹어보지 않았더라면 아마 평가는 좀 더 높았겠으나 아쉽지만 하츄핑이 내 개인적 의견에서는 꼴지다. (아이는 하츄핑 머리장식이 최근 시즌에서처럼 꽃모양이 아니라서 아쉬워했다.)

그래 상품을 만들어서 아이들 끌어모으려면 상품자체도 매력이 있어야지. 그래야 부모들이 한번으로 그치지 않고 한번이라도 더 사줄 마음이 들지 않을까 싶다. 인정.

 

비로소 소장 장효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