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로소 행복하게 살기/여행& 맛집

평촌 계절밥상, 맛있게 즐기는 방법

by feelosophy 2016. 5. 19.
반응형

 

[평촌 계절밥상] 몸에 좋은 음식 마음껏 먹기

모처럼 동생과 점심을 먹었습니다. 몸에 좋은 것을 마음껏 먹자는 의도로 찾은 곳이 바로 '계절밥상'인데요. 한식을 테마로 한 부페입니다. 요즘들어 부쩍 무거워진 리타인 탓에 대중교통으로 멀리 행차하는 것이 힘에 부치기도 해서 동생이 리타가 있는 곳 가까운 평촌으로 나와주었어요. 원래 블로깅을 염두하지 않고 먹방을 마친 뒤라서 사진은 동생이 새침하게 찍은 사진밖에 없지만, 집에서 간단히 식사를 하다가 모처럼 영양소 가득한 음식을 먹은 기념으로 슬쩍 남겨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지만, 제철을 맞은 신선한 재료로 만든 한식이 주가 되었구요. CJ계열이라 CJ One 카드 적립도 가능합니다. 평일 런치의 경우 14900원이고 디너는 22900원이네요.

 

 

 

 

 

다소 무리하게 담아온 접시라 민망합니다. 처음 가본 곳이라 메뉴가 어떤 것들이 있나 한번 둘러보다가 이런 사태가 발생했지 뭐에요. 한두차례 먹다보니까 계절밥상에서 부페를 즐기는 요령은 이것이 아닌가 합니다.

 

우선 샐러드와 쌈채소를 담은 접시를 준비해두고요. 그다음에는 제육김치볶음과 양념삼겹살구이에 김치나 나물류의 밑반찬 거리를 담아 옵니다. 밥은 흰쌀밥과 잡곡밥 그리고 시래기밥이 준비되어 있으며 깍두기 볶음밥이나 마늘구이향이 벤 볶음밥도 있으니 적당히 담아오면 되겠습니다. 장국이 마련되어 있으니 국물도 좀 떠오고 말이죠.

 

이렇게 되면 쌉밥이 완성이 되는데요. 샐러리나 당근 오이와 곁들여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이제는 별식이 궁금해지는데, 비빔밥이나 국수가 마련되어 있고요 메밀전병과 나물전, 충무김밥에 샐러드 샌드위치, 후라이드 치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도 좋아하는 메뉴가 바로 이런 별식들이겠죠.

 

마지막으로 후식을 생각해보면 한식 컨셉의 부페답게 한과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팥빙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제빙기와 연유나 팥과 고명을 준비해두었고요. 요거트/녹차 아이스크림은 뻥튀기에 샌드해 먹는 것도 별미였습니다. 방금 구운 호떡도 후식으로 빼놓을 수 없지요. 쥬스나 차 등의 음료와 커피도 마련되어 있고 과일도 물론 잘 손질해 두었습니다.

 

다만, 이 모든 메뉴가 리타가 생각한 순서와는 달리 분포되어 있기에 적절히 매장을 (운동)다니면서 즐겨야 한다는 점~ 예를 들면, 쌈채소와 제육김치와 삼겹살 구이는 모두 따로 위치하고 있고요. 다른 별식, 후식들도 마찬가지로 띄엄띄엄 위치하고 있답니다. 애슐리나 빕스처럼 음식들이 한데 모여 있는 것이 아니고 코너마다 따로따로 위치하고 있으니 충무김밥의 양념 오징어나 왕교자, 찐두부, 물김치등 숨어있는 녀석들을 찾아 어울리는 음식들과 곁들이는 센스를 잘 발휘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숨이차게 먹었더니 저녁은 좀 소식해야 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서 참외하나에 방울토마토, 저지방 우유로 가볍게 마무리했답니다.

 

연세 있으신 부모님이나 어린 아이들과 함께 젊은 분위기의 공간에서 마음껏 음식을 즐기시려면 계절밥상도 좋을 것 같네요.

 

 

 

 

 

문화기획자 리타의 feelosophy

 

 

 

 

 

반응형

댓글